부산흥신소 서면에서 시작된 배우자의 바람의 증거 끝까지 부산흥신소 실제 의뢰 이야기
페이지 정보

본문
부산진구 서면에서 살고 있는 나는 결혼 5년 차다. 남편과 둘이 살고 있고, 아이는 아직 없다. 서면 쪽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서로 바쁘게 지내지만, 그래도 그동안은 남들 보기에 꽤 괜찮은 부부였다. 적어도 얼마 전까지는 이상하다고 느낀 건, 남편이 팀이 바뀌고 나서부터다. 원래는 퇴근 시간이 조금 늦어져도 오늘은 어디에서 누구랑 회식이야 정도는 말해줬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그냥 회사 사람들하고 있어”, “나중에 얘기해”라며 대답을 피하기 시작했다.
핸드폰 습관도 달라졌다.
처음엔 요즘 회사가 힘들어서 예민한가 보다 하고 넘기려고 했다. 근데 카드 내역을 정리하다가 이상한 결제 내역을 발견했다. 서면 번화가 쪽 식당, 술집까지는 이해할 수 있었다. 회식할 수도 있으니까. 그런데 어느 날, 서면 근처 모텔 이름이 찍혀 있었고, 그것도 평일 저녁 시간대였다. 출장이라기엔 집에서 너무 가까운 곳이었다. 그때부터 머릿속이 복잡해졌다. 내가 오해하고 있는 걸까, 아니면 진짜 뭔가 있는 걸까 혹시나 싶어 남편이 집에 늦게 들어온 날들만 따로 모아봤다. 날짜를 적어보니, 이상하게도 일정한 패턴이 보였다. 한 달에 두세 번 거의 같은 요일 비슷한 시간.
혼자서 버티다가 결국 검색창에 손이 갔다. ‘부산 부산흥신소 ‘부산진구 배우자의 일탈행위 조사’ 이런 검색어를 치면서도 내가 여기까지 해야 하나 싶은 마음에 한참을 망설였다. 그래도 지금처럼 의심과 불안을 계속 끌어안고 사는 건 도저히 못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서면 쪽에서 상담 할 수 있는 부산흥신소 골라 전화를 걸었다. 전화를 받는 상담사는 내 상황을 차분히 들은 뒤 말했다.
“혼자 의심만 하면서 지내는 게 제일 힘들어요. 지금은 감정이 아니라 사실을 확인하는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사 과정, 기간, 비용부터 불법적인 위치추적이나 도청 같은 건 하지 않고, 합법적인 선 안에서만 진행하면서 필요한 확인 증거취득은 도와준다는 설명까지 들었다. 그 부분이 명확하게 들리지 않았다면 나도 그냥 전화를 끊었을 것 같다.
상담 후, 남편의 출퇴근 시간, 자주 쓰는 차량, 회사 위치, 서면 쪽에서 회식이 잦은 요일 등을 정리해 전달했다. 계약서를 작성하면서도 마음 한구석은 계속 떨렸다. 이 결과를 마주할 준비가 정말 된 건지 나조차 확신이 없었다.
조사는 남편이 “회식 있다”고 말한 날들 위주로 진행됐다. 서면 일대 번화가, 회사 근처, 남편이 자주 간다고 했던 술집 주변을 중심으로 남편의 동선을 확인한다고 했다. 처음 이틀간은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다고 했다. 그냥 동방자들이랑 술 마시고 택시 타고 집에 오는 모습이었다고. 그 얘기를 듣고 나도 잠깐은 안도했다.
그런데 조사 시작 사흘째, 분위기가 달라졌다. 그날 남편은 평소보다 퇴근이 조금 빨랐고, 회사 근처가 아니라 서면 쪽으로 바로 이동했다고 했다. 서면 골목 안 카페에서 한 여자를 기다리고 있었고, 잠시 후 나타난 여자는 남편과 너무 자연스럽게 마주 앉아 웃으며 대화를 나눴다고 했다.
둘은 카페에서 꽤 긴 시간 머물다가, 사람들이 많지 않은 골목 쪽으로 함께 걸어갔다. 그리고 남편 차에 함께 탑승해 서면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모텔 주차장으로 들어갔다. 조사 보고서에는 그날의 이동 경로, 시간대, 두 사람이 함께 있는 모습이 정리되어 있었다. 사진과 함께, 차에서 내리는 장면, 모텔로 함께 들어가는 뒷모습까지. 영상 사진 처음 전달받은 날, 손이 덜덜 떨려서 바로 펼쳐보지도 못했다. 한참을 들고만 있다가 결국 숨을 깊이 들이마시고 첫 장을 넘겼다. 사진 속 사람은 분명 내 남편이었다. 평소에 출근할 때 보던 그 옷, 그대로였다. 두 사람이 서로에게 익숙한 사람처럼 움직이고 있다는 게 너무 명확했다.
그 순간, 내가 너무 예민한가?라고 스스로를 탓했던 지난 시간들이 스쳐 갔다. 알고 보니, 예민한 게 아니라 느낌이 맞았던 것이었다. 부산흥신소 측에서는 이후 어떻게 할지에 대한 설득력 있는 조언도 해줬다. 당장 이성을 잃고 들이받기보다는, • 앞으로 이 자료를 어떻게 보관할지 • 이혼까지 갈 생각이 있는지, 아니면 관계 회복의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는지 • 언제, 어떤 방식으로 남편과 이야기를 꺼낼지 이런 부분을 차분히 정리해 보라고 했다. 필요하다면 변호사 상담이나 심리 상담도 연결해 줄 수 있다고 했다.
내 경험을 공유하는 이유는 단 하나다. 혹시 부산 서면, 부산진구, 다른 지역 어디에서든 나처럼 배우자 불륜을 의심하면서도 “내가 괜히 의심하는 건가하면서 혼자 끙끙 앓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적어도 이런 선택지도 있다는 걸 알려주고 싶어서다. 부산흥신소 의뢰가 가벼운 선택은 아니다. 그래서 지역을 잘 아는 곳인지 설명이 솔직한지 불법운영소가 아닌지 이런 것들을 꼭 확인해 보고 결정하길 바랍니다
의뢰인의 동의를 받은 해결 사례를 토대로 작성한 글이며, 신원이 노출되지 않도록 일부 표현은 조정하였습니다.
- 이전글흥신소 처리비용 남편 일탈행위 증거 수집 의뢰 25.11.26
- 다음글흥신소의뢰요금 의뢰비용 배우자 불륜 경험많은 흥신소의뢰비용 25.11.26


